•  주요활동  사이버홍보관

사이버홍보관

  • 서울시간호사회, 서영교 국회의원 초청 간호정책 아카데미 개최 2021-07-26



    7월 20일 「2021년도 간호정책 아카데미」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웨비나로 개최했다.
    본회는 보건의료정책 및 간호정책에 대한 관심과 공감대 형성을 목적으로 매년 간호정책 아카데미를 개최해오고 있다.

    올해는 서영교 국회 행정안전위원장(더불어민주당, 서울 중랑구갑)이 '사회적 약자를 위한 입법활동' 주제로 강연했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현장에는 박인숙 서울시간호사회 회장, 조윤수 서울시간호사회 제1부회장, 박경옥 대외협력위원회 위원장(서울시립어린이병원 간호부장)이 참석했다.

    서영교 위원장은 강의를 시작하면서 ‘부르튼 간호사의 손’을 보여주고“코로나19 감염병 확산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간호사님들에게 고맙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서영교 위원장은 태완이법, 사랑이-해인이법, 구하라법과 공무원 구하라법, 정인이보호3법 등 의정활동 과정에서 대표 발의해 통과한 법률안에 대한 내용 및 제안과정을 사례 중심으로 소개했다. 각 사례별 관련 기사 및 사진, 입법과정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더불어 각각의 법안이 갖는 의미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약 200여명의 회원들이 온라인으로 시청했으며, 회원들은 구체적인 사례 제시와 생생한 설명으로 법률적 지식이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입법정책 과정에 대한 이해가 쉬웠다는 의견과 함께 사회적 약자에 속하는 간호사를 위한 간호법 제정과 실질적인 대책이 이루어질 수 있기를 바란다는 의견 등을 제시했다.

    박인숙 서울시간호사회 회장은 “복잡하고 어려울 것 같았던 법률을 사례중심으로 설명해주셔서 간호사들이 잘 이해하는 계기가 됐다"면서, "의료 현장에 있는 간호사들이 아동학대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