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간호사회장 및 간호부서장 간담회'를 통해 간호 현장 리더, 한자리에 모이다!
작성일
25-09-05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5338
첨부
'구간호사회장 및 간호부서장 간담회'를 통해 간호 현장 리더, 한자리에 모이다!
서울특별시간호사회(회장 박정선)는 9월 3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2025년 구간호사회장 및 간호부서장 간담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구간호사회 회장과 간호부서장을 포함해 총 66명이 참석한 가운데, 박정선 서울특별시간호사회장의 환영사 및 참석자들의 소개로 행사의 막이 올랐다.
이어 진행된 특강에서는 서울대학교 간호대학 조성현 교수의 '환자 안전과 간호사 처우 개선을 위한 간호수가 정책의 개선 방향' 주제 강연이 이어졌으며, 간호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간호 인력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정책적 제언을 제시했다. 참석자들은 현장에서 필요한 강의주제로 구성된 특강 내용에 깊이 공감하며 활발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또한, 서울특별시간호사회는 2026년부터 2028년까지의 장기사업계획 수립을 위한 의견 수렴의 시간을 마련했다.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기 위해 마련된 이번 설문 조사는 서울특별시간호사회가 제시할 간호사들의 권익 향상 및 복지 증진을 위한 실질적인 정책 마련의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박정선 회장은 "간호 현장의 리더들과 함께 간호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오늘 논의된 소중한 의견들을 바탕으로 보다 실질적인 간호 정책을 수립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간담회는 기념 촬영과 함께 참석자들이 자유롭게 교류하며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만찬으로 마무리 되었으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 간호 현장의 리더들이 서로 소통하고 의견을 교류하며, 간호 발전을 위한 협력의 장이 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