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간호사회, 현장 실무 핵심 주니어 간호사 대상 ‘스트레스 해소 공방 체험 프로그램’ 진행
작성일
25-09-24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6444
첨부
서울특별시간호사회(회장 박정선)는 현장에서 핵심 업무를 담당하는 주니어 간호사의 번아웃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주니어 간호사를 위한 프로그램’을 5일간(9.16.~22., 공휴일 제외) 진행했다.
프로그램은 일상 업무의 긴장감에서 벗어나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베어브릭 만들기와 은반지 만들기 두 가지 공방 체험으로 구성되었다.
참여자들은 동료들과 교류하며 새로운 경험을 통해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업무로 지친 일상에 환기를 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다양한 부서 사람들과 소통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 “색다른 체험으로 집중하며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었다” 등 긍정적인 평가를 남겼다. 한편, “공간이 다소 협소해 아쉬웠다”, “다과 시간에 식사 지원이 함께 이루어졌으면 좋겠다”는 일부 개선 의견도 있었다.
박정선 회장은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는 주니어 간호사들의 정신적·정서적 건강을 지원하는 데 이번 프로그램이 긍정적인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며, “참여자들의 소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앞으로 더욱 알차고 만족도 높은 프로그램을 기획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